5.6 C
Nonsan

두마면, 지역환경 개선 및 독거어르신 대상 이웃사랑 실천 나서- 나무심기 및 인삼모종심기 행사 열어 –

두마면, 지역환경 개선 및 독거어르신 대상 이웃사랑 실천 나서

– 나무심기 및 인삼모종심기 행사 열어 –

계룡시 두마면(면장 임정숙)이 나무심기를 통한 지역 환경개선 및 독거어르신 대상 인삼모종심기 행사를 개최하며 환경과 노인복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마면은 지난 15일 계룡시 새마을지회와 함께 두마면 농소리 일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지회 회원과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마을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자연환경 보호 및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열렸다.

또한 같은 날 두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면사무소에서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인삼모종심기 행사도 진행했다.

모종심기 행사는 인삼새싹을 키움으로 어르신들께 생활 활력소 제공 및 우울감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키운 열무로 김치를 담가 전달해 드리고 프로그램 참가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당, 혈압도 체크하며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임정숙 면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환경개선과 이웃사랑 실천에 노력해주신 새마을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활동으로 면민이 행복한 두마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