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C
Nonsan

재정민주주의 향해 가는 논산시! ‘주민참여예산제 교육’성료- 24일 아트센터에서 펼쳐진 교육에 주민참여예산 지역 위원 등 500여 명 참여… -“주민의 목소리 행정에 녹아들게끔…” 제도 활성화 약속 –

재정민주주의 향해 가는 논산시! ‘주민참여예산제 교육성료

– 24일 아트센터에서 펼쳐진 교육에 주민참여예산 지역 위원 등 500여 명 참여

  • 주민의 목소리 행정에 녹아들게끔제도 활성화 약속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4일 논산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읍면동 담당 공무원 및 주민참여예산 지역 위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논산시 주민참여예산제 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논산시에서 초빙한 주민참여예산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주민참여예산제의 기본개념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역할 및 기능 △정책 제안 방법 및 사례 공유 등의 내용 등을 밀도 높게 교육했다.

강의에 함께한 한 위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 의견을 공론화하고, 모인 의견을 정책으로 만드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깊게 고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교육에 앞서 축사른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진정한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에 제도적 기반이 되는 주민참여예산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며 “시민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논산시가 나아가는 길에 주민의 목소리가 녹아들게끔 행정의 문을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지난 6일 제5기 논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위촉, 제도 운영에 앞장설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5월 공모를 통해 주민제안사업을 접수하고 시민 설문조사 등을 수행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