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 C
Nonsan

충남교육청, 『2021 함께 성장하는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운영 두 번째 이야기』 발간

충남교육청, 『2021 함께 성장하는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운영 두 번째 이야기』 발간

매년 성숙해지는 학교 체육수업 현장 운영기 담아내 눈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일선 학교 체육교사들이 2년 이상 지속되는 코로나19를 극복하며, 직접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2021 함께 성장하는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이야기 시즌 2』를 책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책자는 ‘충남 체육교과연구회’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연수 분과, 수업 분과, 연구 분과별로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를 극복하며 체육활동을 운영해 온 과정을 이야기로 풀었으며, ‘두번째 이야기’는 작년 첫 번째 이야기보다 학교체육 활동이 한층 성숙해졌고,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체육수업 환경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연수 분과에서는 골볼, 플래그풋볼, 건강 걷기 등 월별로 운영해 온 실기종목 연수 나눔 사례를 담았고, ▲수업 분과는 체육수업기행단의 수업 나눔 사례를 담았으며, ▲연구 분과는 교육과정, 학교운동부,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을 연구한 사례를 담아냈다.

특히 책 표지는 코로나19를 함께 헤쳐 온 동료 미술교사가 직접 도안해준 것으로 알려져 따뜻하고 소박한 교사 간의 동료애를 느낄 수 있으며, 사례집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 누리집-체육건강과 자료실’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도 학교체육이 침체되지 않도록 노력해준 도내 모든 체육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2022년에도 많은 역경 속에서도 체육교과연구회가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