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4 C
Nonsan

2024 부여군 마을 기자단 4기 양성교육 수료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홍은아, 이하 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7일 재단 교육장에서 부여군 ‘동기부여’ 마을 기자단 4기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4월 9일(화) 개강해 5월 7일(화)까지 총 5회(10시간) 동안 마을신문에 대한 이해, 사진 촬영 기법 및 실습, 인터뷰 기사 작성법 등 마을 기자단으로서 갖춰야 할 전문지식과 소양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기사 첨삭지도의 교육을 끝으로 8명의 교육생 및 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수료증과 함께 ‘동기부여’ 마을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았다.

교육 수료생들은 “마을신문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며, 마을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마을과 지역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수료한 마을 기자단 4기 수료생들은 부여군의 읍·면 단위부터 배후마을까지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수집하여 알리고 농촌마을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발행하는 공동체 신문 ‘동기부여’는 올해 창간 4·5·6호 발간을 목표로, 마을의 다양한 소식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마을 기자단 및 공동체 신문 ‘동기부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소식은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837-1445)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