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스트로베리 페스티벌 인 자카르타 성료
논산 농식품, 인도네시아 시장 경쟁력 입증논산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2026 스트로베리 페스티벌 인 자카르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흘간 진행됐으며, 총 4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행사 기간 동안 현지로 공수한 논산 딸기 20톤이 전량 소진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특히 논산산 프리미엄 딸기는 우수한 품질과 신선도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딸기를 포함한 대한민국 농식품 전반에 대한 수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전시 및 시식,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한국 농식품과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또한 논산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주요 기업들과 수출 협약을 체결하며, 향후 논산 농식품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논산시는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농식품을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과의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한편 논산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도네시아와의 농식품 교류를 강화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inbctv 대표기자 박준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