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 C
Nonsan

이병학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충남교육

– 지역사회가 참여하고 소통과 공감이 어우러지는 학교문화 조성

– 마을 공간 활용, 사각지대 없는 교육복지 실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교육감 선거에 나선 중도보수 단일후보 이병학 예비후보가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열린 충남교육’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학력과 인성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 현장뿐 아니라 지역사회가 모두 나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를 위해 학교와 지자체, 지역주민 등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의 공공성을 확대하고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지원, 학교 밖 돌봄교실 운영,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충남도 내 각 지역별 상황에 맞춰 마을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사각지도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 충남 교육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교육정책 소통방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학보모회의 학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학부모 참여 예산제 ▲학부모 명예 감사제 ▲학부모 명예 청렴관 등을 운영하고 학부모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후보는 지역 대학들과 산업체, 시민단체 등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가 참여하는 교육 인프라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 대학과는 진로교육 및 고교학점제를 위한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산업체 및 시민단체와는 교육 캠프와 교육협력사업 발굴 등 소통과 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학 후보는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다”며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마을교육공동체 확대 및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올바른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데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충남도 내 모든 교육가족들이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