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C
Nonsan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가정관리수납전문가 창업과정 수료

-여성친화적 일자리 사업으로 발전시켜 신중년 여성들의 활약 기대-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가 중장년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센터는 최근 직업교육훈련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가정관리수납전문가 창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개강한 이번 교육과정은 총 188시간 진행돼 수료생 9명을 배출했다. 그동안 취미나 교양과정에 그쳤던 정리수납과 청소과정을 여성친화적 일자리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설한 과정이다. 향후 중장년 여성들의 유망 일자리 분야로 연계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창업기초교육 58시간, 정리수납과정과 전문청소업에 관한 이론 및 실습을 130시간 진행했다. 특히 실습과정으로 가정 및 현장에 직접 방문해 정리수납, 전문 청소까지 실무 감각을 익혔다. 또 드림스타트 가정과 현장실습을 연계하는 등 의미 있는 활동에도 참여했다.

이번 가정관리수납전문가 창업과정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 직업교육훈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향후 교육생들은 정부지원사업 연계 시 필수교육을 면제받거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 창업에 대비해 수강생 전원 수납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 취약계층인 신중년 여성의 취업 진입은 더욱 어려워지고 연령, 경력 등으로 사회진출에 제약이 많다”며 “이 분야는 여성 친화적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분야인 만큼 수료생들이 창업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사회적으로 널리 활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