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년 을지연습 사전 자체교육 실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총 3회에 걸쳐 전직원 대상으로 ‘2022년 을지연습 자체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을지연습 사전교육은 지난 2017년 이후 대내외 여건 등으로 축소 실시된 을지연습을 강화하고, 을지연습 목적에 부합한 전시 대응 역량 확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직원들에게 을지연습의 정의와 추진 배경, 공무원들이 어떻게 훈련에 참여하고 무엇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높였다.
정원만 교육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모든 참가자들이 전시 임무를 검토하고, 전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비상사태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관련 업무협약 체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 계룡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지난 8월 4일(목) 계룡시청에서, 계룡시(시장 이응우)와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계룡교육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공동참여에 인식을 같이하고,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시설 확충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지원 ▲공동협력 추진사업발굴을 통한 교육행정과 시정의 효율적 운영 등을 약속했다.
정원만 교육장은“소통행정을 약속하신 이응우 시장님께서 소통과 공감 행복플러스 논산계룡교육을 이루어 나가는데 함께 해 주시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기반으로 두 기관이 국방 도시의 특색을 살린 교육사업을 발굴하여 행복한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