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5 C
Nonsan

2022학년도 논산계룡 중등 영어교사 연수 실시

–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생활지도 연계 영어교과학습지도 방안 모색 –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10.31.(월) 중, 고 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생활지도 연계 영어교과학습지도 방안 모색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강사로는 《송샘의 아름다운 수업》, 《교사 119 이럴땐 이렇게》, 《온·오프를 아우르는 학급경영 B to Z》의 저자로 유명한 전직 영어교사 송형호를 초빙하였다. 강사는 “수업을 통한 낯선 행동의 예방, 수업 매니지먼트”라는 큰 주제로, 35년간 교사로서 아이들의 성장을 도운 다양한 사례, 타이포셔너리를 최초로 영어교육에 접목시킨 사례 등 생생한 학교현장의 모습에서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수업에서 뒤쳐진 존재가 아닌, 적극적인 참여자로 이끌어내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연수에 참여한 OO중학교 교사는 “코로나로 인해 학습격차가 벌어져 수업이 힘들때가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아이들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오늘 연수는 교사인 나를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기도 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원만 교육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영어교과는 단 한 시간의 수업이라도 그 수업이 전부인 아이들이 여전히 많다. 돌봄과 치유의 생활교육을 강조하여 모든학생들을 위한 개인 맞춤형 영어교육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