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C
Nonsan

KADEX, 국군의 날 행사와 연계 개최

-‘K-밀리터리 페스티벌’ 통합 개최로 역대 최대 해외 방산 VIP 참석

– 지상군페스티벌, 계룡군문화축제 병행 개최

국내 최대 지상군 방산전시회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는 건군 76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국군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되어 성대하게 열렸다. 특히 올해는 ‘K-밀리터리 페스티벌(K-Military Festival)’의 일환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해외 VIP와 바이어가 참석한다.

그중에서 주목할 부분은 국군의 날 행사와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이다. 특히 국군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해외 귀빈들이 다음날 열리는 KADEX 행사장으로 모두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며, KADEX 2024가 역대 최다 해외 VIP가 참석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전시회 참가하는 방산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K-방산 수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방산전시회와 국가행사가 결합되어 열리는 모습에 기대가 크다”라고 기대하고 있다.

10월 2일에는 육‧해‧공군 3군 본부가 있는 충남 계룡대에서 KADEX 개막 행사가 열린다. 이후 일요일까지 5일간 전시회가 이어진다.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비즈니스데이로 열려 방산관계자와 현역 군인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운영한다. 일반 시민들은 토요일과 일요일, 퍼블릭데이에 참여할 수 있다. KADEX 2024 는 365개 기업이 참가하여 1,432 부스 규모로 열리는 국내 최대 방산전시회로서 K-방산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모두 참가하여 우수한 방산기술과 물자를 선보인다. 주요 참여기업은 현대로템, 현대위아, 기아 등 현대자동차그룹,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등 한화그룹,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한항공, 풍산, LIG넥스원, SNT모티브 STX엔진 등으로서 현재 운용 중인 무기체계와 개발 중인 차세대 전력을 소개한다.

KADEX 집행위원회 허욱구 사무총장은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을 통해 51개국 대표단을 초청했고 이 중 27개국에서 46개 대표단이 방문한다. 여기에 국군의 날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최대 해외 VIP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참가 기업 면이나 해외 바이어 방문 등 가장 완벽하게 방산전시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밝혔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