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강경상업고의 현재와 미래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박영해)는 4월 26일 논산 노블레스웨딩홀 3층에서직업계고 학점제 대비 교직원들의 교육 전문성 신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2022 찾아가는 마주온 활용 연수”를 개최해 약 40명의 교직원이 참여했다.
건양고등학교 이병우 선생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내용은 ▲마주온 소개 ▲마주온을 활용한 수업 방법 ▲충남톡, 소통톡, 미래톡 짚어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충남교육청에서 개발한 ‘마주온’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온라인에서 마주하며 교육에 관해 소통하는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으로 3월부터 개통됐으며, 환경교육, 상상이룸교육, 인공지능(AI)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자료들을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다채로운 강의 자료를 제작해 비대면·대면 혼합형 수업이 가능하다.
특히 마주온은 개인의 사생활이 고스란히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많았던 많은 메신저 프로그램의 문제를 해소하였기에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높고 학부모들도 학교의 일정과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강경상업고 박영해 교장은“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수업 환경에서 마주온의 활용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마주온이 현장에 잘 안착되어 교무학사 운영뿐만 아니라 대면·비대면수업에서도 혁신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