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SW중심대학, 충남 서남부권 초중고 학생 대상 제3기 미래인재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SW중심대학(학장 김용석)이 논산시(시장 백성현),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박양훈)과 함께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제3기 미래인재 양성교육’ 참가자를 오는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대전환(AX·AI Transformation) 시대의 AI 네이티브 양성을 목표로 제3기를 맞는 이번 교육은 충남 서남부권(논산, 계룡, 공주, 금산, 부여, 서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 교육 때보다 지역과 대상이 대폭 확대됐다.
또한 참가 학생 1인당 10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초등과정 기초(4~6학년) 60명, 중급(5~6학년) 30명과 중고등과정 기초 20명, 중급 20명, 고급과정 심화 20명이다.
교육은 3월부터 격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13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3기 교육은 AX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교육체계를 구축하는 건양대 SW중심대학이 주관하게 돼 기존보다 전문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양대 스마트보안학과 김동원 교수가 교육프로그램을 총괄하며 교육기간 동안 학생들은 소프트웨어, 게임코딩,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해킹), 메타버스 등 미래사회의 주요한 핵심기술을 배울 예정이다.
교육 책임자인 건양대 김동원 교수는 “1~2기를 거치며 축적된 노하우를 이번 3기 교육에 적용해 한층 발전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건양대 SW중심대학 주관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에 많은 학생들의 참가를 바라며 전문가들로 구성한 좋은 교육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s://buly.kr/880RwVf)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