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 C
Nonsan

건양대 혁신아이디어 해커톤 캠프 성료

건양대 혁신아이디어 해커톤 캠프 성료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대학혁신지원사업단(사업단장 정주현)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혁신아이디어 ‘해커톤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말한다.

혁신아이디어 해커톤캠프는 지역 대학 최초로 대학운영의 핵심 아젠다 ESG 교육가치를 도입한 건양대학교가 Environment, Social, Government 3가지의 큰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방역지침을 지키며 진행된 이번 캠프는 ‘영화로 풀어보는 ESG’, ‘웹툰툴킷’을 활용한 간단한 만화제작 등 학생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전문가특강을 포함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심리상담치료학과 김은희 외 3명으로 구성된 NIF팀이 ‘학생 창업 지원 및 교내 관리 게스트 하우스’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양대 김승규 연구원은 “이번 혁신아이디어 해커톤 캠프를 시작으로 건양대학교 ESG 정책실현을 위해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