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 C
Nonsan

계룡시, 건강UP! 근력UP! 운동교실 운영 나서- 오는 27일부터 선착순 10명 모집 예정,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비만율 감소 목표 –

계룡시, 건강UP! 근력UP! 운동교실 운영 나서

– 오는 27일부터 선착순 10명 모집 예정,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비만율 감소 목표 –

계룡시 보건소(소장 임방원)가 청장년층 신체활동 증진 및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UP! 근력UP! 나를 바꾸는 시간 운동교실’을 오는 3월 6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만 19세 이상 성인 비만율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율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특히 비만 증가가 뚜렷한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미실천, 식생활 불균형 등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실시된다.

시는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운동교실 진행 전, 진행 중, 진행 후에 체성분 측정을 통하여 대상자 맞춤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전문 운동 강사를 초빙해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근력강화운동 ▴부위별 운동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아울러 단순한 운동방법에 대한 교육이 아닌 ▴비만과 식사원칙 ▴6대 영양소 ▴기초대사량 올리기 ▴식욕호르몬과 배고픔 등 섭생과 생활습관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교육으로 몸 안팎으로 체질을 바꾸고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체질량지수 25 이상인 만30세부터 59세까지 시민 10명으로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시 보건소를 방문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근력운동 미실천, 식생활 불균형은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고, 비만은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만큼 체계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실천이 중요하다”며, “건강UP! 근력UP! 나를 바꾸는 시간 운동교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운동교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정책팀(☎042-840-3564)에 문의하면 된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