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 C
Nonsan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기초튼튼 실력쑥쑥 기초학력캠프 운영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기초튼튼 실력쑥쑥 기초학력캠프 운영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초등단기수업 지원교사 연계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1월부터 2월까지 5주간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중 학습결손 및 한글미해득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을 높이기 위한 ‘기초학력 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결손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한글미해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겨울방학기간 동안 학교지원센터 초등단기수업 지원교사들이 발 벗고 나서게 됐다.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중 신청학교 4개교의 학습결손 및 한글미해득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캠프는 국어, 수학교과를 중심으로 1일 4시간씩 학생들의 개별 수준을 확인해 수학실력 다지기, 기초탄탄 수학, 단계별 한글떼기와 수셈떼기 프로그램 등 개별화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운영한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 때 선생님께서 부족했던 과목들을 보충해주시고,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이진구 교육장은 “기초학력 캠프로 사교육 없는 학교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존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한글미해득을 탈피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