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C
Nonsan

부여군,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전국 지자체 최초로 ‘문화재활용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 연계-

부여군은 오는 13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재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에 적극 대응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근 문화재 정책은 ‘단순 보호’에서 ‘적극적 보존’ 개념으로 전환하고 있다.

△유·무형문화재 활용기획 △문화재 활용형 축제 △문화재와 홍보마케팅 △해외 문화재활용 사례 △정부정책 등 문화재활용 기획 및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들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수료자는 문화재청 등록 민간자격증인?문화재활용기획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문화재활용기획사 자격증 발급 과정 개설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도된다.

교육은 5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매주 화목/오후 6시 반부터 8시 반) 부여 여성문화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재활용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활용사업 수행단체, 문화해설사 등 희망하는 자 중에서 해당 분야에 역량 있는 사람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문화재를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양성되길 기대한다”면서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부여군청 문화재과 문화재활용팀(041-830-2648)으로 하면 된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