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 C
Nonsan

언제나 활짝 열린‘충남교육 민원행정’

충남교육청, 민원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도민 눈높이 맞춰 민원분야 적극행정 다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 1.자 인사이동으로 인한 민원 담당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18일(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국민신문고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민원업무 관련 주요 현안 및 지침에 대해 안내하고, 분야별 사례공유 및 분석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긴급민원 대응 절차 요령 ▲민원처리법시행령 개정사항 및 민원처리 관련 업무 지침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우수 및 미흡사례 공유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제도개선 ▲사전정보의 개방형 포맷 전환 등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 담당자 간 의견 수렴 및 토론시간으로 이루어져 운영됐다.

특히, 연수 참석자들은 “개정된 민원처리법시행령 및 업무 지침 교육과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고충민원과 정보공개에 대해 사례별로 분석‧설명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서동철 총무과장은 “도민이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제도와 행정절차를 보완하고 개선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