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C
Nonsan

자녀와 함께 지구 환경 지킴이 활동 실시

자녀와 함께 지구 환경 지킴이 활동 실시

논산계룡학부모지원센터 4월 학부모교육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생태전환교육을 주제로 22일 지원청에서 2022 테마가 있는 학부모교실 1차, 23일 양촌행복마을학교에서 2022 부모-자녀 소통교육 1차 연수를 실시했다.

‘테마가 있는 학부모교실’은 금산중앙초 권현옥 수석교사가 강사로 나서 그림책을 활용한 기후위기 환경이야기를 진행해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의 생각나눔 활동으로 환경 오염이 된 원인과 가정에서 녹색생활 실천방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눴다.

또한‘부모-자녀 소통교육’은 양촌행복마을학교 서승옥 마을교사가 강사로 나서 생활 속에 지킬 수 있는 실천적 환경이야기를 나누고 자연생태 원예체험을 통해 각 가정에서 탄소제로 식단 체험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했다.

이틀에 걸쳐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탄소제로 생활을 실천해야겠다”, “환경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집에서 아이들과 오늘 심은 채소를 잘 키워 탄소제로 식단을 만들어봐야겠다” 등 연수에 대한 만족감과 자발적 실천 의지를 밝혔다.

정원만 교육장은 “탄소중립을 위해 우리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시점에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이 더 의미 있던 것 같다. 우리의 작은 노력이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환경교육과 실천에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4월 29일과 30일에는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실과 부모-자녀 소통교육 2차 교육을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답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