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 C
Nonsan

논산소방서, 숙박시설 대상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합니다!

논산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오는 10월 10일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완강기 사용법 및 소방시설 관리유지 기초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강기는 사용자의 몸무게에 의해 일정한 속도로 자동 하강하는 기구로,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계단 등으로 대피가 어려운 경우 외부로 대피할 수 있는 피난기구이다.

완강기 사용 방법은 ▲구성품확인(지지대, 후크, 속도조절기, 로프 릴, 가슴벨트) ▲완강기 후크를 고리에 걸고 지지대와 연결 후 나사 조이기 ▲창밖으로 릴(줄) 던지기 ▲벨트를 머리에서부터 뒤집어쓰고 뒤틀림이 없도록 겨드랑이 밑에 걸기 ▲지지대를 창밖으로 향하게 하기 ▲발부터 창밖으로 내밀어 탈출 ▲두 손을 건물 외벽을 향해 뻗고 두 발을 뻗어 내려가기 순이다.

최근 발생하는 화재로 완강기 사용법 숙지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논산소방서는 10월 10일 14시 논산문화원에서 숙박시설 관계인(소유자, 관리자 또는 점유자)을 대상으로 완강기·피난기구 사용 및 화재수신기 등 소방시설 관리유지 기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경철 서장은 “숙박시설은 다수의 인명이 밀집하는 장소인 만큼 관계인들 및 이용객의 철저한 안전의식과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초기대응능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광고기사

인기뉴스

관련뉴스